본문 바로가기
2016-2/역당마을

역당마을

by hansujeong 2016. 12. 12.



역당동
지은이_오세후, 이준우, 안성우

책소개

저자가 이순신 장군의 행적을 찾아 한국 이곳저곳을 여행하던 중 우연히 발견한 숨겨진 미을 역당동. 그곳에 숨겨진 미스터리한 점들을 따라가다 보니 우연히 비밀 투쟁 단체인 힐사단의 정체를 알게 되는데…….

그들은 새로운 세상을 꿈꿉니다

그들은 그른 세상을 꾸짖습니다.

그들은 행복한 세상을 바랍니다.

저자소개

바실 스피로스(Vasilis Spiros)는 그리스 역사학자로 숨겨진 마을, 잊혀진 도시들을 연구한다. 그는 16살에 최연소로 그리스 최고의 대학 바실리움(Vasilium University)에서 역사신학 박사학위(Ph.D)를 받았다. 그의 대표 저서로는 『일루미나티(Illuminati-Revolution to Church) 『시온수도회(Priory of Sion)가 있다. 최근에는 세계 각지의 미스터리한 마을들을 여행하며 책을 쓰고있다.


목차

1.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2. 왜 이렇게 생겼을까?

3. 왜 다들 슬퍼할까?

4. 정말 유치원일까?

5. 미친 사람일까?

6. 유레카!


책속으로

작년에 일본에 다녀왔다. 일본에 대해서  모르고 갔었는데, 일본에 그렇게 다양하고 이색적인 문화들이 존재 한다는 것에 매우 놀랐었다.  과정 중에  가지 재미있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 이번 한국 여행을 다짐하게   요인이라고   있다. 그것은 바로 일본 문화의 많은 요소들이 한국으로 부터 유래 되었다는 것이다

 

한국에 가기 전에 한국에 관해서 조사를 해봤는데, 나의 관심을 끄는 것은 이순신 장군이라는 사람이었다. 그의 행적에 대해 알아보니 입을 다물 수가 없었는데, 최고의 전략가라는 표현이 아깝지 않은 사람이었다. 이순신장군과 관련된 책들을 보면 한편의 소설이라고 봐도 무방할  같은 말들이 있는데,  모든 것이 진실이라는 것이 나를 더욱 놀라게 했다. 그래서 일까 나의 한국 여행의 목표를 이순신으로 잡게  것도 자연스러운 수순이었을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