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2/언디마을

언디마을

by hansujeong 2016. 12. 12.

언딕셔너리 Undictionary / 언디마을 여행안내 백과사전

지은이_전태규, 윤경익,조민수

책소개
언딕셔너리(Undictionary)는 ‘언디마을’을 여행하기 위해 필요한 백과사전 형식의 여행안내 서적이다.
이 책은 언디마을의 모든 정보를 담고 있다. 그렇기에, 여행에 필요한 정보뿐만 아니라 언디마을의 생활과 역사, 문화가 상세히 소개되어 있다. 여행안내 서적임에도 백과사전과 같이 가나다순으로 구성되어 있기에 언디마을을 여행하며 언디의 흔적을 하나하나 찾아보는 재미 또한 쏠쏠할 것이라 확신한다.
사람들의 기억에서 점점 잊혀져 가는 흔적을 찾아 여행을 떠나보고 싶은가? 그렇다면 당신에게는 언딕셔너리가 필요하다. 당신이 지금까지 알고 있던 장소들을 이 책을 들고 바라본다면 언디마을이라는 숨겨진 모습이 보일 것이다.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언딕셔너리와 두 발, 그리고 한 번 더 생각해볼 여유뿐이다.


저자소개
저자 : 윤경익
저자 윤경익은 Group IK의 대표이자 독립출판 IK Book의 대표이다. 현재는 한양대학교에서 건축을 공부 중이며, 예술 및 디자인이라는 수업의 일환으로 본 책을 제작하게 되었다. 사람, 술, 컴퓨터를 좋아하며, 건축, 음악,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저자 : 전태규
저자 전태규는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건축학부에 재학 중이며 건축 이외에도 문화, 음악, 예술에 관심이 많고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는 학생이다. 언딕셔너리는 그 첫 번째 출발로, 그의 출판예술에 대한 도전이다.
저자 : 조민수
저자 조민수는 20여년 동안 성동구에만 살고 있는 학생이다. ‘사람’을 좋아하고 관심 있어 하는 저자는 사람들의 행동을 보며, 또 찍으며 서울의 여러 곳을 다니면서 한 번쯤 상상해본 이야기를 이 책에 풀어보고자 한다. 


목차
ㄱ...경고문
가다스시
가언디
간지
갈매기공원
강남
거꾸리
검은 벽
경계
교통
그래피티
내면의 거울
대표사진
도산공원
로고
마사놀이
맺음말
모른척하기 축제
목차
발렛파킹
볼알

수수께끼
수호신
스티커
아-트워크
안창호 선생
압구정 굴다리
언디마을
언디자인
여행방식
연혁
오렌지족
용어목록
중언디
지도
집필진
책정보
청담근린공원
청담언디
추천의 글
출판사
팜플렛
패션
페이지
흥사단
힙스터


책속으로
ㄱ…경고문
– 이 책을 읽기 전에-
언딕셔너리는 마을 주민들이 언디마을을 재조명하기 위해 만든, 마을의 정보를 그들만의 어휘로 담은 백과사전이자, 여행안내서입니다. 언딕셔너리는 백과사전이기 때문에 가나다 순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내용뿐만 아니라 목차, 추천의 글 등도 중간에 배치되어 있으니 혼동하지 마시고 잘 찾아 읽으시길 바랍니다.언딕셔너리는 여행안내서이기 때문에 실제 장소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언디마을은 서울에 실제 존재하는 마을로, 이 책을 들고 직접 찾아가 다양한 경험을 하시길 바랍니다. 행운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