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우요꾸시마을

우요꾸시 마을

by hansujeong 2016. 12. 10.

우요꾸시 마법의 마을

지은이_ 장박욱, 남희주, 총몽영

책 소개

'공짜로 세계여행'이라는 tv프로그램을 통해 3명의 사람이 만나게 되었다. 그들은 팀이 되어 우요꾸시 마을에 있는 집들의 이야기를 푸는 과제를 부여받았다. 이 우요꾸시 마을은 다양한 나라에서 온 사람들이 여러 문화를 구성하면서 살고 있다. 여기에 있는 사람들은 특정 마법을 부릴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우요꾸시 마을에서 일반인은 거주할 권한이 없다. 그러나 여행은 언제나 자유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만난 3명의 팀은 마을에 위치한 집 하나하나를 방문할 때마다, 안에 있는 골동품을 찾아내야한다. 이 골동품은 3명의 사람들을 갖가지 방법으로 '집의 이야기를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이 사람들은 대개 우요꾸시 마을의 세계요리 고수들이다. 이들은 다양한 재료를 더해 요리를 완성할 때마다 이야기를 구성하여 집에 대한 설명을 할 수 있게 된다. , 이 우요꾸시 마을은 tv프로그램 속에서 소개된 마법의 마을로, 여기서 이야기를 찾을 때마다 직접 세계 곳곳의 마법공간으로 가서 또 다른 이야기를 만들 수 있게 하는 매개의 공간이다. 3명의 인물을 통해 각 호텔()을 탐험하고, 마법사들을 만나며 마법세계를 체험해보자! :)


저자소개

About Wandy

필명은 Wandy. 'Wanderer'에서착안했다. 그녀의직업은인테리어디자이너겸파워여행블로거. 3개국어가가능하다. 독특한취미는설거지. 잔뜩쌓인그릇들을깨끗하게씻고정돈하는과정이재밌다고한다. 무엇보다세계를돌아다니며새로운사람들을만나는것을좋아한다. 평범함을거부하는그녀에게한도시에서만사는것은너무나지루했고, 원래 2주만머무를계획이었던한국의매력에푹빠져버려서어느덧 2개월째거주중이다.

 LaLa &Dr. Park say : 우요꾸시 마을의 언어로 소통할 때 많은 도움을 받았다 J씨에씨에! 특히 설거지가 취미인 그녀는 우리 숙소의 청소 담당이다. (우리의 설거지가 쌓이지 않는 건 어디까지나 그녀 덕분이다!) 언제나 긍정적인 마인드로 인생을 살아가는 것이 눈에 보인다. 주변 사람들까지 행복해지는 느낌! 그런 그녀와 여행하는 것이 매우 기대된다!

About LaLa

세계순회댄스공연을할만큼유명한댄서이다. 공연준비로늘바쁜그녀지만자투리시간이날때면언제나카메라로아름다운풍경을찍으러나간다. 그리고사진속배경을바탕으로그림그리는것을즐긴다. 돈을벌기위한삶보다는사소한순간속에서달콤함과즐거움을찾는사람이다. 그녀는이번기회를통해 Wandy, 그리고 Park 박사님과여행을통한추억을만들려한다.

Wandy& Dr. Park say : 라라는 여유로운 마음을 가진 친구다. 여행 계획과 마을 행사 참여 준비로 바쁘더라도 늘 우리의 마음을 지치지않게 해주는 그녀와 함께 라서 여행이 힘들지않다. 앞으로도 우리 우요꾸시 원정대의 릴렉싱파트를 맡아줘!

About Dr. Park

초등학교때부터꿈을위해모든학교를우수한성적으로졸업한그는영국으로유학을갔다. King's college 의과대학을우수한성적으로졸업을하고조국의품에안겼다. 그는현재이태원에있는순천향대학교서울병원에서심장전문외과의사이다. 유학전과는많이달라진집주변의환경에큰아쉬움을느낀카메라와함께온고지신의모습을담으려고한다.

 Wandy &LaLa say : 같이 있기만 해도 웃음이 끊이지 않게 하는 그. 이런 유머감각과 함께 진지할 때는 누구보다 진지해질 수 있는 든든한 사람이다. 여행 중 가끔 위험상황이 있거나 사소한 부상을 입어도 의사인 그가 있기에 걱정될 것이 없다!


목차

1. 우요꾸시 마을의 탄생

2. 마법보유자의 탄생

3. 역할 지정 세레머니 참석

4. 우리가 대부모가 된다고!?

5. 빠르게 흐르는 시간, 마법학교 입학식

6. 축배를!

7. 다른 공간, 같은 추억

 

책 속으로

-우요꾸시 마을의 탄생

: 평범한 거주민들로 이루어져 있었던 마을이 마법 보유자들과 마법사들로만 구성된 마을로 변모하기 까지의 마법냄새 폴~~ 나는 부분.

-The beginning of a life

 : 마법능력을 선천적으로 타고 태어나는 우요꾸시 거주민들. 그들의 탄생과정을 지켜보게 되었다!

두근두근! 세근세근! 영어로는 pit-a-pat!

-역할 배정 세레머니

 : 마법 유치원에서 갓 졸업한 아이들은 자신이 타고난 마법에 따라 성인이 되어서의 미래 역할을 배정받게 된다. 이 세레머니에서 우요꾸시 원정대는 어떤 특한 경험을 하게 될 까?

-우리가 대부모가 된다고!?

 : 새로 태어난 아이들 중 한 명인 Bella god parents가 되는 영광을 얻게 되었다. 이들에게는 매우 흥미로운 경험인데.. 대부모 세례식 절차를 모르는 게 문제! 과연 이를 무사히 끝낼 수 있을까?

-빠르게 흐르는 시간, 마법학교 입학식

 : 우요꾸시의 시간은 현실 세계와 같이 가지만, 마법 보유자들의 성장속도는 일반인들보다 훨씬 빠르다. 이렇게 쓕쓕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Bella의 마법학교 입학식의 참여하게 되었는데.. 과연 Bella는 어떤 꼬마 숙녀의 모습으로 성장했을까?

-KudosCcusi!

 : 우요꾸시 마을의 언어로 건배! 축배를 들라! 라는 뜻이다. 우요꾸시의 축제기간에 많은 축제로부터 초대를 받은 원정대. 우리 함께 축배를 들자!

-다른 공간, 같은 추억

 : 시간이 흘러 원정대의 탐험기간이 끝났다. 다른 공간에서 같은 추억을 공유하고 있는 원정대와 우요꾸시 거주민들의 모습을 마지막으로 살펴보자.